민원센터

COMPLAINT CENTER

자동차공제 민원 처리절차 안내

2018.12.1.부터 진흥원 민원센터에서 자동차공제 민원업무를 처리합니다.
아래의 절차를 참고하여 민원을 처리하시기 바랍니다.

STEP1 : 보다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먼저 공제조합 내부 민원을 신청하여 주십시오.

STEP2 : 공제조합 내부 민원으로 해결이 안 될 시 자동차손해배상진흥원 민원 신청을 통해 전문적인 민원처리가 가능합니다.

STEP3 : 위 절차로도 해결이 안 될 시 최종적인 민원처리 방법으로 공제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민원처리 절차도

단계별 세부 신청방법

step1 공제조합 사고 담당자와 사고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민원이 발생한 경우, 해당 [공제조합 민원센터 및 고객센터]에 민원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step1  공제조합 사고 담당자와 사고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민원이 발생한 경우, 해당 [공제조합 민원센터 및 고객센터]에 민원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공제조합 민원센터 및
고객센터 연락처
택시 02-555-1334
화물 1577-8305
버스 1899-6006
개인택시 1899-8034
전세버스 02-794-0561
렌터카 1661-7977
step2  공제조합 내부민원으로 해결되지 않은 경우, [자동차손해배상진흥원 민원센터] 에 전화 또는 홈페이지로 민원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step2 공제조합 내부민원으로 해결되지 않은 경우, [자동차손해배상진흥원 민원센터] 에 전화 또는 홈페이지로 민원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자동차손해배상진흥원
민원센터 연락처
민원신청 바로가기
전화번호: 1566-8539
FAX: 0507-514-5343
step3  자동차손해배상진흥원 민원센터를 통해서도 민원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, [공제분쟁조정위원회]에 분쟁조정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
step3 자동차손해배상진흥원 민원센터를 통해서도 민원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, [공제분쟁조정위원회]에 분쟁조정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
공제분쟁조정위원회 우편 접수처 (우)07222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52길 11, 자동차손해배상진흥원 (석천빌딩 2층)